잡다한 정보

지금 사용하고 있는 내 아이피 주소 확인하는 방법

베이지달이 2021. 9. 3. 05:46

인터넷을 이용할 땐 와이파이를 이용하든 LTE 4G 5G를 통해 인터넷을 이용하게 됩니다. 어떤 경로를 통해 인터넷을 이용하든 내가 인터넷을 사용할 땐 사용하는 아이피가 있습니다. 지금 내가 사용하고 있는 내 아이피 주소 확인하는 방법에 대해 소개해드리겠습니다.

 

 

아이피(IP) 주소란?

 

IP주소(IP Address : Internet Protocol Address)를 풀이하면 Internet은 전세계와 연결된 네트워크 Protocol은 네트워크에서 기기간에 원활한 통신을 하기 위한 합의된 사회적 통신 약속 Address는 말 그대로 주소 IP주소는 컴퓨터 네트워크를 이용할 때 내가 사용하는 인터넷 집주소, 주민등록번호 같은 개념으로 볼 수 있습니다.

 

 

내가 사용하고 있는 내 아이피 주소 확인하는 방법

 

내 아이피 주소를 확인하는 방법은 정말 간단합니다. IP주소 확인 사이트에 들어가기만 하면 첫 화면에 내 아이피 주소가 나오게 됩니다.

 

ip.pe.kr

 

ip.pe.kr

InfoByIp.com

 

InfoByIp

findip.kr

 

findIP.kr

 

설명할 것도 없이 사이트에 접속하면 첫 화면으로 내 아이피 주소가 나오게 되기 때문에 사이트에 들어가기만 하면 됩니다.

 

 

내 아이피 주소 확인 사이트

 

 

지역제한의 이유로 서버 접근이 안 되는 문제 해결

웬만하면 전 세계 어디에 살아도 인터넷만 이용 가능하면 못 들어가는 서버는 거의 없지만 지역제한 서버가 있을 땐 그 지역에 사는 게 아니라면 접속하는 데에 제한이 있습니다. 해외에 사는 사람이거나 여행에 가있는 경우 유학이나 워킹홀리데이 등등 아이피 문제로 서버를 이용 못할 때 해결방법

 

VPN 프로그램을 이용하는 방법입니다.

 

VPN 프로그램 사용하기

 

VPN은 내 아이피 이외의 다른 아이피를 빌려 서버를 이용하는 것입니다. 국가별로 이용이 가능하기 때문에 해외에 나가서 사는 사람들에게 큰 도움이 되는 프로그램입니다.

 

추천하는 VPN 어플을 소개해드리겠습니다.

 

ExpressVPN

Express-VPN-메인페이지

ExpressVPN은 컴퓨터, 노트북, 스마트폰, 태블릿 PC 등등 모바일, 컴퓨터 전부 이용 가능한 VPN 프로그램으로 가장 믿고 사용할 수 있는 신뢰하는 VPN프로그램 중에 하나로 가장 많이 사용하고 추천하는 프로그램입니다.

 

Express-VPN-요금제

ExpressVPN은 유료 프로그램입니다. 하지만 성능은 가격 이상의 값을 하기 때문에 한번 이용한 사람은 ExpressVPN만 쓰게 됩니다. 어떤 요금제를 쓰던지 1달 동안 써보고 마음에 안 들면 전액 환불받을 수 있습니다. 요금제를 길게 끊을수록 할인율이 높아집니다.

 

넷플릭스는 해외 기업으로 넷플릭스 서비스를 이용 중이라면 전 세계 어디를 가도 나의 계정으로 이용이 가능합니다. 그리고 넷플릭스는 공통적으로 이용할 수 있는 서비스가 있지만 그외에 국가마다 이용할수있는 서비스가 다른 부분도 있습니다. VPN을 이용하게 되면 해당 국가의 넷플릭스를 이용할 수가 있습니다.

 

 

같이 보면 좋은 글

 

VPN 프로그램 추천 3가지에 대한 글 바로가기